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리

싸이 흠뻑쇼 2022 콘서트 예매 무조건 성공하는 방법(+후기 일정 가격 준비물)

by 정식네 2022. 6. 6.
반응형

싸이 흠뻑쇼 2022 콘서트 예매 무조건 성공하는 방법(+후기 일정 가격)

싸이 흠뻑쇼 SUMMER SWAG 2022가 3년만에 돌아오며 ‘2022 싸이 흠뻑쇼 콘서트 예매, 예매일정·티켓가격 및 장소’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목차

     

    2022 싸이 흠뻑쇼 공연일정(+예매 일정)

    싸이 흠뻑쇼 예매는 '2022년 6월 16일(목) 오후 8시' 인터파크 티켓에서 단독으로 진행합니다.

     

    흠뻑쇼는 가수 싸이의 여름 브랜드 콘서트입니다. 콘서트 중에 물이 뿌려지며, 2011년 첫 공연을 시작으로 2012년 양해 진행되었습니다. 그 후 5년간 개최되지 않았다가 이후 2017년에 다시 개최되며 2019년 공연까지 매년 개최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무대는 대문자 I와 같은 형식으로 되어있으며, 무대를 따라 스프링클러가 설치되어 있어 물줄기를 맞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무대효과를 사용하는데 <싸이 흠뻑쇼 - Summer Swag 2019>의 경우 돌출 무대 끝에 방사형 물줄기를 뿌리고, 그곳에 레이저를 쏘는 효과를 사용했습니다.

    러닝 타임은 다른 아티스트의 공연에 비해 다소 길며, 관객의 호응도에 따라 공연의 길이가 달라집니다. 또한 좌석은 대부분이 스탠딩 좌석이며 일부 지정석도 존재합니다.

     

    싸이 흠뻑쇼 SUMMER SWAG 2022 공연일정


    날짜 : 2022년 7월 9일 (토) ~ 8월 27일 (토)

    공연 시작 시간: 오후 6시 42분


    예매 : 인터파크 단독 판매
    티켓팅 : 2022년 6월 16일 목요일 오후 8시 오픈 예정

     

    2022 싸이 흠뻑쇼 가격

    싸이 흠뻑쇼 티켓 가격은  마지막 콘서트인 2019년을 기점, 12-14만원 선으로 예상됩니다.

     

    2019년도 당시 티켓 가격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 스탠딩 SR석 - 143,000원

    - 스탠딩 R석 - 132,000원

    - 지정석 VIP석 - 165,000원

    - 지정석 SR석 - 143,000원

    - 지정석 R석 - 132,000원

    - 지정적 S석 - 121,000원

     

    이는 좌석 위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데, 공연 할인의 경우 ①장애인은 50% 할인이며 ②국가유공가는 50% 할인, 초중고생은 50% 할인 입니다.

    위의 할인들 모두 인터파크 및 기획사 에스제엔터를 통한 전화예매만 가합니다. 중복할인은 불가능하며, 증빙 자료 확인을 위한 공연 당일 현장 수령만 가능합니다. 이렇듯 상당히 비싼 가격이지만 그만큼 즐길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2022 싸이 흠뻑쇼 장소는?

     

    2019년도 진행되었던 지역을 보면 수원, 부산, 대구, 광주, 서울, 인천, 대전 순이었습니다.

    이번에도 진행이 된다면 위와 같은 대도시(광역시, 특별시) 위주로 진행될 것 같습니다.

     

    콘서트가 열렸던 장소는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역 장소 날짜 (2019 년)
    수원 수원 월드컵경기장 보조경기장 07.13~07.15
    부산 부산 사직 아시아드 보조경기장 07.19~07.21
    대구 대구스타디움 보조경기장 07.26~07.27
    광주 광주월드컵경기장 08.03~08.03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08.09~08.11
    인천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 08.17~08.17
    대전 대전월드컵 경기장 08.24~08.24

     

    아무래도 많은 인원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올림픽 또는 월드컵 경기를 진행했던 대형 경기장 위주로 장소에서 열렸습니다. 이번에 또 한 번 하게 된다면 각 지역과 장소는 동일할 것으로 보입니다.

     

    페스티벌 지역 순서는 싸이의 소속사인 피네이션에서 장소 섭외되는 순서대로 될 것이기 때문에 아직은 확실치 않습니다.

     

    2022 싸이 흠뻑쇼 예매 성공팁

     

    싸이 흠뻑쇼 예매의 경우 '인터파크 티켓'에서 단독 티켓팅이 진행됩니다. 

     

     

    1. 인터파크 티켓 회원가입 ->회원정보 ->회원정보 수정->본인인증 해놓기.

    회원정보 수정화면에서 본인인증을 해줍니다. 이거 안해놓으면 나중에 콘서트 좌석을 구하더라도 구매가 안됩니다

     

    2.배송지 등록

    기본 배송지는 꼭 등록해두는게 좋습니다. 티켓마다 다르지만, 배송인 경우, 배송지 등록을 안해놔 시간을 굉장히 많이 잡아먹어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네이버시계로 정확한 시간 확인하기

     

    티켓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시간싸움입니다. 누가 더 정확하게 제일 빠른 시간에 접속하여 좌석을 잡느냐 입니다. 그럼 시간을 정확히 확인해야겠죠? 보통 네이버시계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PC로 티켓팅을 하는 분들은 핸드폰으로 네이버 시계를 켜 놓으시면 되고 핸드폰으로 티켓팅 하시는 분들은 pc로 네이버시계를 켜 놓으면 됩니다.

     

    ​3. 예매창 3개 이상 띄어놓기

    ​가장 중요한 팁은 인터넷창을 3개를 띄워놓는 겁니다. 구매 직전까지 경로로 들어간 사이트를 3개 중복하여 켜놓습니다. 만약에 티켓팅이 12시 정각이라면 11시 59분 58초에 첫번째 탭을 새로고침하고, 두번째 탭은 59초, 세번째탭은 60초 정각에 새로고침을 하는 겁니다. 그럼 세개중에 어느 하나가 더 빨리 새로고침이 되는 창이 있을 겁니다. 그럼 그 창으로 티켓팅을 하시면 됩니다. 보통 티켓팅 초보 분들은 정직하게 12시 정각에 새로고침을 누르고 티켓팅을 시도하는 분이 많은데 여러 경험담을 들어보면 59초에 새로고침한 창이 제일 빠르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4. 안심예매 입력하기


    인터파크티켓은 매크로 부정사용을 방지하기 위해서 안심예매라는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티켓팅하기전에 바로 랜덤으로 뜨는 영문을 입력해야 합니다. 티켓팅 대기하면서 영타연습으로 손을 풀어놓는게 좋습니다. 
     
    5. 좌석 선택

    보라색으로 칠해진 좌석이 현재 선택가능한 좌석입니다. 흔히들 포도알이라고 부릅니다. 포도알을 자신이 원하는 매수만큼 선택한후 '좌석선택완료'를 눌러줍니다.


    6. 매수 선택

    좌석을 두개 선택했으면 이 화면에서 2매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만약에 좌석을 1개만 선택했는데 여기서 매수를 2개를 선택하여 오류창이 뜨면서 진행이 안됩니다. 
     

    7. 결제는 무통장 입금 (카드결제시 시간이 많이 필요)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예매자의 생년월일 등 기본 정보를 묻습니다. 빠르게 입력을 해주고 넘어갑니다.
     
    자 원하는 자리의 포도알을 주웠으면 이제 결제를 해야겠죠? 무조건!! 무통장 입금으로 해야합니다. 카드 비밀번호 입력하고 어쩌고할 시간이 없습니다. 무조건 무통장 입금으로 선택하고 결제를 끝내버립니다. 그리고 여유있게 무통장 입금을 해버리면 티켓팅은 성공입니다. 저처럼 티켓팅 초보인 분들은 이정도만 잘 숙지하시면 분명 성공하실 수 있을 겁니다. 모두 티켓팅 성공하셔서 원하는 콘서트 보시길 바랍니다~

     

    *이때 주의사항, 보통은 무통장입금이 열려있지만, 해당 결제수단이 안될 때도 있습니다. 그때 가장 빠른건 카카오페이 결제 입니다. 카카오페이 결제를 눌러준 후, 카카오페이로 qr코드만 찍어주면 됩니다. 혹시 모르니 예매전 꼭 다른 콘서트 예매를 해보면서 예행연습하는걸 추천드립니다.

     

     

    2022 싸이 흠뻑쇼 예매 -바로가기

     

     

    2022 싸이 흠뻑쇼 라인업

    싸이 흠뻑쇼 2022 출연진에는 '싸이' 혼자만 나온다고 표시되어 있지만, 싸이만 나오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흠뻑쇼는 성시경, 크러쉬, 현아, 에픽하이, 헤이즈, 아이유 등 투어마다 2명 이상의 게스트가 출연했습니다. 이번에도 9집 신곡을 함께한 BTS 슈가, 음반에 함께 참여한 화사, 수지, 제시, 지코, 기리보이, 헤이즈, 성시경, 크러쉬 등 각 인원의 스케줄에 맞게 게스트로 참석하지 않을까 예상되고 있습니다.

     

    싸이 흠뻑쇼 준비물 후기

     

    2019년 기준 준비물과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현장매표소 / 포토존 / MD판매 : 오후 2시42분
    스탠딩 입장대기 : 오후 4시42분
    스탠딩 / 지정석 입장시작 : 오후 5시12분
    공연시작 : 오후 6시 42분
    (싸이라서 다 42분 시작)

     

    2011년 공연부터 2019년 공연까지 관람하는 모든 관객들에게 입장 전 우비와 비닐 방수팩을 나누어 줍니다.

    꼭 챙겨야 할 준비물(+주차팁)

     

    1.방수팩

     

    방수팩(가방)을 주기는 하는데 2019년도에 준 비닐가방은 내구성이 굉장히 안좋았습니다. 물을 진짜 흠뻒~~~ 뿌려주기 때문에 방수팩은 무조건 필수입니다.

    2.캡모자

     

    다른건 몰라도 정말 캡모자는 무조건 챙기시는게 좋습니다!!!!!


    정말 엄청난 양이 물을 뿌리기 때문에 모자가 없으면 눈도 못뜨고 여자들 같은 경우에는 화장이 번지니깐!!! 꼭 캡모자는 챙겨가세요.

     

    3.편안한신발(크록스 OR 슬리퍼)

     

    4.초콜렛(간식)

     

    더운 폭염 속 진행되는 콘서트라 생각외로 쓰러지는 분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중간중간 공연이 중지될 정도. 친구들도 대부분 공연을 보며 중간중간 어지러울 정도였습니다.

    포도당 캔디나 열량이 높은 가벼운 초콜릭 간식을 챙기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만약 자동차를 가져가시는 분들은 필히 적어도 2시간~1시간을 일찍 가셔야합니다. 2019년 당시  6시-6시10분에 도착했을때  잠실새내와 종합운동장 사이 사거리까지 주차 줄이 서있어 굉장히 오래 걸렸습니다 ㅠㅠ


    주차나 자세한 장소는 포스터가 나오기 시작하면 공지 될것으로 보여집니다. 우리 모두 지금부터 손가락 스트레칭 열심히 해서 싸이 흠뻑쇼 티켓팅 반드시 성공 하시길 기도 합니다~^^

     

    2022 싸이 흠뻑쇼 예매 -바로가기

    2022 싸이 흠뻑쇼 예매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