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명령이행 확인서 발급방법 ( 집합금지 업체 ,영업제한 업종 확인서 )
계속해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 처한 자영업자 사장님들을 위해 여러가지 지원제도가 도입되었으며,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버팀목 자금 플러스 등 여러가지로 추가 확인지급 접수가 이뤄지고 있는데요.
만약 코로나19로 인해 집합금지, 영업제한 등의 규정을 이행했지만, 이번 5차 지원제도인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의 지급명단에 포함되어있지 않다고 안내가 뜬 경우 발급하면 되는 것이 바로 행정명령에 대한 이행 확인서입니다.
따라서 현재 제출이필요하신 분들은 하단의 발급방법을 통해 발급 후 접수하시면 되고, 글의 하단부를 참고해보시면 지원금 신청시 주의사항, 노하우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같이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목차
1.행정명령이행확인서가 필요한 경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확인지급 신청 유형 중 행정명령이행확인서를 첨부 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행정명령이행확인서는 지자체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인하여 집합금지 나 영업제한업종에 한해 행정명령을 받고 이를 이행한 사업자에게 발급해주는 확인서 입니다.
1) 버팀목자금 희망회복자금 등 지원금 확인지급 신청시
2) 소상공인 집합금지(영업제한) 대출 신청시
쉽게 말해 이 문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행정명령을 잘 이행했다는 서류로써, 발급을 받게 되면 '집합금지업체' 또는 '영업제한업체'라는 것을 확인받을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일반업종 100만원은 그냥 신청이 되나 집합 금지 업종 300만 원, 영업제한업종 200만 원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행정명령 이행확인서를 제출하면 100만원이 아닌 최대 300만 원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행정명령이행확인서 발급 준비물
1)사업자등록증 사본 또는 사업자등록증명,
2)신분증 사본 등
필요한 준비물은 상단과 같이 두 가지이며, 사업자등록증명을 제출하실 경우 최근 1개월 이내의 서류를 제출하셔야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는데요. 해당 서류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굉장히 쉽게 발급이 가능하니 이 점 함께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3. 행정명령이행확인서 발급 방법
1) 각 시청 홈페이지 접속 (ex- 안산 거주라면 검색창에 안산시청 검색 후 접속)
2) 이행 확인 발급 신청서 양식 다운
3) 양식 작성 후 필수제출서류 첨부
4) PC 메일 접수 또는 교육지원청 방문 제출
이때 지자체별로 이 서류 발급이 이미 마감되었을 수 있으니, 사업장이 속해있는 지자체의 시청을 통해 관련 정보를 확인하시거나, 하단부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내 지역 사장님들은 어떻게 발급을 받으셨는지, 어떻게 신청했는지 참고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상단과 같은 절차로 쉽게 신청이 가능하며, 필요한 서류를 제대로 제출하지 않을 경우 재접수를 해야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겠는데요. 접수전 자신의 상황에서는 어떤 서류가 필요할지, 꼼꼼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행정명력 이행확인 발급 신청서 서식입니다.
혹시나 한글파일로 필요하신분은 메일 남겨주시면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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