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리

비와이 쿤디판다 라디오방송 태도논란 너무 충격적인 현장상황(+과거발언 나이 인스타)

by 정식네 2021. 1. 16.
반응형

비와이 쿤디판다 라디오방송 태도논란 너무 충격적인 현장상황(+과거발언 나이 인스타)

가수 비와이(본명 이병윤)와 쿤디판다(본명 복현)가 생방송 라디오에서 무성의한 태도로 논란을 일으키며 화제가 되고있습니다.

라디오 생방송에서 보여준 무성의한 모습과 아무렇지 않게 비속어를 내뱉는 언행으로 논란의 중심에 선 것입니다. net 서바이벌 ‘쇼미더머니5’에서 우승하면서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린 비와이. 한때 실력과 인성 모두 겸비한 래퍼로 주목받던 그가 어쩌다 추락했는지 팬들의 실망감은 커지고 있습니다.


비와이는 래퍼 쿤디판다와 함께 2021년 1월 15일 방송된 KBS 쿨FM ‘데이식스의 키스 더 라디오’(이하 데키라)에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Mnet '쇼미더머니9' 종영 이후 각종 방송에서 러브콜을 받는 두 사람에 팬들의 기대가 컸습니다. 하지만 평소 같으면 청취자들의 질문에 착실히 답했을 비와이가 이날 방송에서 만큼은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줘 많은 이에게 충격을 안겼습니다.

이들은 방송 대부분 휴대전화를 사용하며 집중하지 못했습니다. DJ 영케이가 게스트를 소개하는 도중에도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찍어 올렸고 휴대폰 무음 설정을 하지 않아 방송 중간에 알람이 울리는 일도 있었습니다. 추가로 비와이와 쿤디판다는 방송 중 스튜디오를 촬영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게재하고 팬들이 보낸 사연에 무안한 대답을 하는 등 무성의한 태도를 보였습니다. 이에 디제이 영케이는 두 사람의 황당한 태도에 진행을 이끌어가는데 애먹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먼저 영케이는 쿤디판다의 팬이 “제 이름 한 번 불러달라. 새해 소원이다”라고 보낸 문자를 소개했습니다. 쿤디판다는 이에 “하기 싫은데…‘새해 소원입니다 OO아’라고 하면되냐?”라고 못마땅한 대답을 이어갔습니다. 이에 영케이는 “OO아 라고만 해달라”라며 쿤디판다를 다독이자 그는 마지못해 팬의 이름을 부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어 쿤디판다는 ‘쇼미더머니’에 출연해 음원 차트 상위를 기록한 화제의 곡 ‘VVS’ 라이브 요청을 받았습니다. 그는 청취자의 “쿤디판다가 나오면 당연히 ‘VVS’를 들어줘야 합니다. 제 소원이다”라는 요청에 “제가 가사를 까먹어서, 해드리고 싶은데 다음 기회까지 연습해보도록 하겠다”라고 당당히 거절했습니다.


또 비와이는 청취자의 삼행시 요청에 단호하게 “저는 불가능할 것 같다”라며 거절했습니다. 진행을 맡은 영케이는 이들의 무성의한 태도에도 큰 리액션을 보이며 상황을 무마했습니다. 또 비와이는 방송에서 쓰기에 적절하지 않은 “개잘한다”는 비속어를 아무렇지 않게 뱉어내 눈살을 찌푸리게 했습니다. 이를 들은 영케이가 “굉장히 잘한다”고 순화했지만, 비와이는 굳이 “개잘한다”는 표현을 반복했습니다.


뿐만 아닙니다. 함께 출연한 쿤디판다의 무성의한 모습에도 비와이는 그저 방관할 뿐이었습니다. 이럴 거면 왜 라디오에 출연했는지 궁금한 순간이었습니다.

이에 비와이의 성격과 발언도 소환됐습니다. 비와이는  과거 “전 성격 자체가 하기 싫은 건 진짜 안합니다. 대신 하고 싶은 건 시간 가는지 모르고 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비와이는 “시도 때도 없이 가사 쓰고 그냥 맨날 맨날 연습했습니다. 연습하고 연습하고 계속 했습니다. 제가 ‘잘해야지’하는 것보단 좋아서 했다”고 랩 실력을 키운 비결을 전했습니다.


방송을 지켜본 네티즌들도 황당함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방송에 익숙하지 않은 쿤디판다는 그렇다 치더라도, 수많은 방송에 출연해 남다른 입담을 뽐냈던 비와이의 모습은 너무나도 낯설었기 때문입니다. 네티즌들은 “이럴 거면 뭐하러 라디오 나왔나?” “무명일 때 생각을 해라” “배신감 든다” 등 거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비와이는 1993년생 29살 쿤디판다는 1997년생 23세로 둘은 힙합 레이블 데자부 그룹에 소속돼 있습니다. 데자부 그룹은 비와이 1인 회사로 시작했지만. 현재는 쿤디판다 외에 손심바, 비앙 등도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비와이 인스타그램 주소입니다.www.instagram.com/bewhy.meshasoulja/

쿤티판다 인스타그램 주소입니다.www.instagram.com/nothermaturesgol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