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정리(돈되는정보)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오류 해결 방법(+파일업로드에 실패하셨습니다.)

by 정식네 2021. 10. 27.
반응형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오류 해결 방법(+파일업로드에 실패하셨습니다.)

돈은 급한대 소상공인 손실보상 조회만했는데 신청완료 되었다고 뜨기도 하고 파일업로드에 실패하였다고 뜨면서 하루종일 고생 한분이 많을 겁니다.

 

저도 7시간 가량 쩔쩔대다가 한방에 성공한 팁을 공유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서버가 괜찮아지면 바로 되겠지만 그래도 안되는 경우 이 방법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은 분들도 많았습니다.

 

소상공인손실보상금 방역조치대상 사업장 확인요청-자가진단후 방역조치대상 사업장확인요청으로 넘어와서 사업자등록증 까지첨부했는데 제출하기가 클릭해도 클릭이안되네여페이지가 넘어가질않습니다ㅠㅠ 어떻게 해야하나여 도와주세요




 

위와 같은 화면들이 나오면 오류 화면 입니다. 

계속 되는 오류...

 

해결방법 -일단 인터넷을 구글 크롬기준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브라우저를 실행을 하면 되는데 보이는 화면은 첫 번째 페이지를 무엇으로 세팅을 했는지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저는 구글을 이용하고 있지만 naver 또는 다음을 사용하고 있어도 모두 동일하게 진행하면 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제부터 순차적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오른쪽 위를 보면 3개의 점이 세로로 모여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것을 누르시면 아래로 펼쳐지게 됩니다.

여기서 다른 기능들이 정말 많이 있지만 오늘 우리가 진행하고 싶은 크롬 방문기록 삭제를 누르면 됩니다.

이번 화면에서는 그동안 내가 방문했던 곳을 날짜별로 보여주고 모두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특정 한곳만 지우고 싶다면 오른쪽에 보이는 점을 클릭을 한 후 삭제를 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지워야 할 것이 많이 있는 경우에는 이렇게 원하시는 것의 앞에 있는 체크 박스를 하나씩 선택을 하게 되면 왼쪽 위에 '삭제' 버튼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일부에만 작업을 희망하시는 경우에는 해당 방법을 선택하시는 것의 하나씩 하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일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그동안 내가 방문한 적이 있는 모든 것을 지우고 싶다면 왼쪽에 있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그동안 방문했던 모든 히스토리뿐만 아니고 쿠키 및 로그인 정보까지 지울 수가 있게 되어 있습니다. 만약 사이트에 접속했던 것만 지우고 싶은 경우에는 두 번째에 있는 체크 박스는 비 활성화를 시키면 됩니다. 이것을 체크한 상태로 진행하게 된다면 해당 브라우저를 통해서 자동으로 로그인하도록 설정되어 있는 모든 정보가 지워지게 됩니다. 그러니 원하시는 기능을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모든 선택을 마쳤으면 아래에 있는 버튼을 누르게 되면 크롬 검색기록 삭제가 되는 것입니다.

다시 한번 들어가서 보면 그동안 쌓여 있던 것이 한 개도 보이지 않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모바일(안드로이드, 아이폰) 해결방법

 

크롬 쿠키, 방문기록 삭제 방법

 

Chrome 방문 기록 삭제 - Android - Google Chrom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이렇게 방문기록을 전부 삭제 하고 하니 바로 신청이 완료 되었습니다.  아래 화면이 나오면 성공입니다 ㅠ-ㅜ

실제 소상공인 커뮤니티에는 불편을 호소하는 글들이 실시간으로 올라오고 있습니다.

소상공인들은 “BTS 티케팅도 성공했는데 손실보상금 신청을 못했다는 게 헛웃음만 나온다”, “차라리 맘 놓고 오후 늦게 확인하는 게 낫겠다”, “2시간 30분 동안 서버가 지연되는 게 말이 되냐”, “기대도 안 했다” 등의 불만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중기부 관계자는 “홈페이지에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가 현재 정상 접속과 지연 접속이 반복되고 있다”면서 “트래픽 과다에 따른 네트워크, 방화벽 상의 문제로 추정된다”고 말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홈페이지 - 바로가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이의신청 방법(+자가진단 조회 대상 아닌경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이의신청 방법(+자가진단 조회 대상 아닌경우) 내가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대상에 해당 되는거 같은데 아래와 같은 문구를 받는다면 꼭 그냥 지나치지 말고 이의신청을

jungsik1.tistory.com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확실한 계산방법(+가장 많이 받는 신청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확실한 계산방법(+가장 많이 받는 신청방법) 코로나19 방역조치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손실보상이 10월 27일(수)부터 시작됩니다. 손실보상 기준은 집합

jungsik1.tistory.com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지급액 많이 받는 신청방법(+기준 지급시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지급액 많이 받는 신청방법(+기준 지급시기) 집합금지, 영업제한 등 코로나19에 따른 방역조치로 피해가 발생한 소상공인과 소기업에 대한 손실보상금 지급 신청이 오

jungsik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