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손쉽게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받는 방법(+카카오뱅크 모바일 통장사본 계좌개설확인서)

by 정식네 2021. 1. 20.
반응형

손쉽게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받는 방법(+카카오뱅크 모바일 통장사본 계좌개설확인서)

국민 채팅어플인 '카카오톡' 이용자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를 이용해 통장사본을 발급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통장사본은 우리가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거나, 더 나아가 취업에 성공하거나, 여러 지원금과 일을 처리할 때 필요한 서류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는 종이통장이 발급되지 않는데요, 그렇다면 통장사본과 계좌개설확인서와 같은 중요한 서류를 카카오뱅크에서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을까요? 오늘은 편리한 금융 어플 '카카오뱅크'를 통해 통장사본과 계좌개설확인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받기

 

 

카카오뱅크 어플로 카카오뱅크 계좌가 개설되어 있어야 통장사본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자신의 계좌를 누르면 계좌와 함께 위에 '관리'버튼이 뜨는데요, 버튼을 눌러서 계좌관리로 들어가 줍니다. 계좌관리창 '신청'란에 '통장사본' 항목이 있습니다. 보기를 눌러주세요.

 

 

 

 

 

보기를 눌러 들어가시면 통장사본이 나옵니다. 예금주, 예금종류와 계좌번호, 개설일이 적혀있습니다. 이제 하단의 저장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사진에 저장되기 때문에 손쉽게 통장사본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저장된 통장사본은 이미지 파일로 저장되기 때문에 어디서든지 출력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은 발급하여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 발급받기

 

 

통장사본도 중요한 서류이지만, 여러 문서작업에 쓰이는 계좌개설확인서도 중요한데요. 카카오뱅크에서 계좌개설확인서까지 손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먼저 고객센터 창에 들어가면 고객지원란에 증명서 발급 항목이 있습니다.

 

 

 

 

증명서 발급 창에 들어가 '예금'이라는 항목을 눌러 들어가 주세요. 그러면 예금에 관련된 여러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우리가 발급받을 증명서는 계좌 개설 확인서이기때문에 계좌개설확인서 버튼을 눌러줍니다.

 

 

 

 

증명서 발급 창에서 현재 계좌 개설 확인서를 발급받고 싶은 계좌를 선택해줍니다. 증명서는 pc출력 형태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청하기를 눌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계좌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증명서 신청을 완료해줍니다. 

 

 

 

 

이 과정을 거치면 바로 발급 내역으로 넘어가는데요, 이때 확인 문자도 함께 오게 됩니다. pc출력으로 신청하였기 때문에 컴퓨터를 통해 인터넷으로 출력하여야 합니다. 

 

 

 

 

이 작업은 카카오뱅크 웹사이트에서 해주셔야합니다. 카카오뱅크 웹사이트에서 고객센터에 들어가 증명서란의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로그인해주시면 증명서 발급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편리하게 통장 사본과 계좌개설확인서를 카카오뱅크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평소 은행업무는 귀찮고 어렵기만 했지만, 카카오뱅크를 통해 은행업무도 손쉽게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게되어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것 같습니다. 

 

이제 카카오뱅크를 통해 통장사본과 계좌개설확인서 등의 증명서들을 쉽게 발급받는것이 좋겠습니다. 아래에 카카오뱅크 웹사이트 주소로 들어가 더 많은 정보를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웹사이트 주소입니다. www.kakaobank.com/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이용안내, 상담하기, 소비자보호, 증명서발급, 회사소개, 인재영입, (주)카카오뱅크

www.kakaobank.com

 

 

 

 

 

 

 

집에서 인터넷으로 쉽게 주민등록등본 발급받는 법(+무료 간소화 페이지 정부24 연말정산)

집에서 인터넷으로 쉽게 주민등록등본 발급받는 법(+무료 간소화 페이지 정부24 연말정산) 여러분은 지금까지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으려고 동사무소까지 찾아가거나, 주민등록등본 발급기를

jungsik1.tistory.com

 

 

2021 연말정산 절세꿀팁 총정리 (+ 기간 방법 소득공제 변경내용)

2021 연말정산 절세꿀팁 총정리 (+ 기간 방법 소득공제 변경내용) 안녕하세요 :) 연말이 가까워지면 불현듯 생각나는 존재가 있습니다. 한동안 잊고 살았는데, 이맘때만 되면 잘 지내고 있는지 안

jungsik1.tistory.com

 

 

3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바로가기(+대상 지원자격)

3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바로가기(+대상 지원자격) 고용노동부는 2021년 1월 6일 1, 2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을 받은 특수형태 근로자, 프리랜서들을 대상으로 3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을

jungsik1.tistory.com

 

 

층간 소음 법적 기준과 소음 기준 해결방안(+신고방법 복수 쪽지 레전드)

층간 소음 법적 기준과 소음 기준 해결방안(+신고방법 복수 쪽지 레전드) 코로나로 인해 집콕하고 있는 시간이 늘어난 지금, 층간 소음 피해는 급증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파트에 거주하다 보면

jungsik1.tistory.com

 

 

2021년 무료운세 사이트 추천 BEST 3(+2021 띠별 월별 신년 운세)

2021년 무료운세 사이트 추천 BEST 3(+2021 띠별 월별 신년 운세) 이번 한 해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항상 한 해가 저물어 갈 때마다 그다음 해는 어떤 해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내년

jungsik1.tistory.com

 

반응형

댓글